Heritage 1948 - 1950'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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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US 1948 - 1950'S HERI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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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8 HUMBLE ORIGINS

창업자 앤소니 콜린 브루스 채프먼(Anthony Colin Bruce Chapman)은 UCL(University College in London)에서 구조 공학을 공부하였고, 좁은 임대 차고에서 자신의 시험용 첫 레이싱카를 제작했습니다. 그는 오직 전동 드릴과 기본적인 패널 작업 기술만을 이용하여 1930년도의 오스틴 세븐(Austin Seven)에 기초한 스페셜 모델을 훗날 마크 1 Lotus(Mark 1 Lotus, 등록번호 OX 9292)로 알려진 모델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이후 채프먼은 British Aluminum 회사에 입사하여 항공기 기술과 알루미늄에 관한 지식을 쌓게 되었으며, 이러한 지식은 훗날 Lotus의 기본 정신인 “경량화를 통한 성능(Performance through Lightweight)”의 바탕이 되었습니다. 채프먼은 1945년, 여자친구 헤이젤 윌리엄스(Hazel Williams)를 만났고, 그녀는 그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었습니다.

채프먼은 점차 모터스포츠의 세계에 빠져들었고 회사 또한 이 분야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1950 CHAPMAN’S 2ND TRIALS 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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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프먼은 RAF 재직 시절 휴가를 즐기던 중, 여자친구 헤이젤 윌리엄스와 친구 마이클(Michael) 및 나이젤 앨런(Nigel Allen)의 도움을 받아 두 번째 시험용 차량을 제작했습니다. 채프먼의 두 번째 시험용 차량은 도로 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Lotus 모델이었습니다. 해당 차량을 구입한 마이크 로슨(Mike Lawson)은 곧 Wrotham Cup에서 우승해 차량의 우수함을 증명했습니다.

유명한 Lotus의 배지는 Anthony Colin Bruce Chapman의 약자에서 따 온 것입니다. Lotus 이름의 기원에 대한 진실은 채프먼과 함께 사라져 이에 대한 안타까움만이 남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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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1 MARK 3 CIRCUIT RACING

 

1951년에 최초의 써킷 레이싱 차량이 개발되었습니다. 경량 알루미늄 차체와 채프먼의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전문지식이 조합된 이 차량은 6.6초 만에 0-50mph에 도달했고 최고 속도는 90mph에 달했습니다. 이 차량이 탄생한 1951년이 진정한 Lotus 브랜드가 탄생한 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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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2 THE LOTUS ENGINEERING COMPANY

 

Lotus의 시작은 거창하지 않았습니다. 채프먼은 여자친구로부터 50파운드를 빌려 Lotus Engineering Company를 설립했습니다. Mark 4부터 스페이스 프레임 방식의 Mark 6까지 개발을 완료하여 2년 동안 100대 이상의 Mark 5 모델이 제작되었으며, 이 모델은 Lotus 최초의 경주용 개조 승용차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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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4 TEAM LOTUS IS SET UP

1954년에 Team Lotus가 창단되었습니다. MARK 8 모델과 함께 Team Lotus는 국제 모터 레이싱에 참가하여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레이싱 세계에서 규정의 구멍을 찾아내고 혁신을 추구하는 채프먼의 성향 덕분에 그는 훗날 자유로운 개척자이자 천재로 명성을 떨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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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5 EARLY PRODUCTION

 

Mark 6에 대한 수요가 커져 100대의 차량을 제조한 후 채프먼은 순수한 스포츠 레이싱 차량의 주문을 우선시했습니다. 채프먼은 직장을 그만 두고 Hornsey 공장에서 Lotus 차량 생산에 몰두했습니다. Mark 8은 더욱 유명해지면서 Lotus는 대형과 소형 엔진 모두를 공급해야 했습니다. 이어서 매우 민첩한 Mark 9과 강력한 Mark 10을 개발했고, SMMT(Society of Motor Manufacturers and Traders)에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Earls Court Motor Show에서 처음으로 Lotus의 차량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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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6 THE LOTUS ELEVEN

 

1956년에 채프먼은 기본 모델 개발에 집중하여 Mark 9의 후속작으로 Lotus Eleven을 기본 모델로 제작하였습니다. Lotus Eleven은 다양한 고객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3가지 기본 모델로 제작되었고, Lotus Eleven을 시작으로 Lotus의 “E”로 시작되는 명명의 전통이 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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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7 LOTUS SEVEN & LE MANS

1957년 장식이 없는 스포츠카 Lotus Seven이 출시되었고, 해당 차량은 완성 차량 또는 키트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Lotus Seven은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Lotus에서 Seven의 생산은 1973년까지 계속되었고, 이후 판권이 케이터햄(Caterham)으로 넘어갔으며, 해당 기업은 오늘날까지도 관련 모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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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ls Court Motor Show에서  Type 14 Elite(숫자 13은 불운하다는 이유로 사용되지 않음)가 처음으로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고정식 헤드 쿠페(Fixed Head Coupe)인 Type 14 Elite는 역사상 최고의 비율을 가진 차량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Type 14 Elite는 Lotus 최초로 유리섬유 복합 차체를 적용했으며, 이 차체는 섀시의 기능도 담당했습니다.

레이스 트랙에서는 Eleven이 큰 성공을 거두고 Le Mans의 Index of Performance 750cc 클래스에서 역사적인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1958 GROUP LOTUS PLC

1958년 채프먼은 그룹 Lotus가 설립하였습니다. Lotus12는 Formula2 용으로 개발되었지만, 성능은 Formula1에 진출하기에 충분했습니다. Lotus12는 스페인에서 4위의 성적을 기록하며 성능에 대한 신뢰성을 입증했습니다.

Eleven에 기초한 Type15와 Type16 모델이 Formula 1 및 2 레이싱카로 개발되었습니다. 최초의 엔지니어링 컨설턴트로 채프먼 또한 토니 밴더벨(Tony Vandervell)을 위한 반월 그랑프리(Vanwall Grand Prix) 차량 개발에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