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us Heritage 2000'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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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US 2000'S HERITAGE

2000: EXIGE IS HERE

Lotus 엔지니어링은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미국의 시험 및 개발 시설을 인수했고, 미시간(Michigan)의 앤 아버(Ann Arbor)에 Lotus 엔지니어링(Lotus Engineering Inc.)가 설립되었습니다. 이는 자동차 컨설팅 사업을 위해 중요한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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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us는 브랜즈 해치(Brands Hatch)에서 열린 오토바이텔 Lotus 챔피언쉽(Autobytel Lotus Championship)의 개회 첫 경기 전야 행사에서 신형 Exige를 공개하여 관중들을 흥분의 도가니에 빠뜨렸습니다. Sport Elise레이서의 스타일을 닮은 Exige는 경쾌하면서도 격식 있는 로드카로 트랙 차량의 영혼까지 갖고 있었습니다.

더 높은 성능을 원하는 매니아들의 염원에 힘입어 Lotus는 Sport 160을 출시했습니다. 트랙 데이 매니아들은 이 뛰어난 성능의 차량에 매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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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의 가장 중대한 이벤트는 성능, 스타일, 핸들링, 품질이 향상된 새로운 세대의 Elise 공개였습니다. 언론에서는 공개와 동시에 이 스포츠카를 ‘최고의 발전’이라고 극찬했고 자동차 디자인 기술의 최전선에서 Lotus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7월, 헤텔에서 새로운 맞춤생산 R&D 센터(Research and Development Centre)가 문을 열었고, Lotus 디자인부서가 가장 먼저 입주했습니다.

첫 번째 340R 모델이 고객에 인도되었습니다.

THE EXTREME CONCE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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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us가 컨벤트리대학교(Conventry University)의 디자인 전공생 테드 매너펠트(Ted Mannerfelt)에게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가볍고 빠르며 혁신적이고 민첩하면서 우주 항공, 모터 바이크, 파워보트 세계의 영향을 받은 테드의 익스트림 컨셉트 디자인 연구로 Lotus의 디자인 정신을 보완했습니다. Extreme(왼쪽 사진)은 천연가스로 동작하는 100bhp 출력의 700cc 모터바이크 엔진과 20bhp 전기 모터 등 2개의 동력장치로 0-60mph를 5.0초 만에 주파하면서 110mpg의 연비도 갖추었습니다.

2001: ENGINEERING OPERATIONS IN MALAYSIA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의 첫 해에 Lotus는 53년 역사상 그 어느 해보다도 많은 차량을 생산했고 곧 오토카 매거진(Autocar Magazine)이 선정하는 “영국 최고의 드라이버스 카(Britain’s Best Driver’s Car)”로 선정되었습니다.

Lotus는 말레이시아의 쿠알라 룸푸르(Kuala Lumpur)에 위치한 TPM(Technology Park Malaysia)에 새로운 엔지니어링 활동 센터(Engineering Operations Center)를 설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호적이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ASEAN 경제 덕분에 Lotus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신속하게 영향권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세계적인 선두 자동차 제조사의 “기업 조력자”로써 Lotus는 고객과의 의사소통 향상과 ASEAN 시장 트렌드 파악 능력 등을 포함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2002: QUEENS AWARD FOR ENTERPR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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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us Cars는 2002년 국제 무역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단 85개 기업만이 표창을 받은 QAE를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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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2년 튜린 모터쇼(Turin Motorshow)에서 컨셉트로 공개된 Esprit가 1970년대 중반에 생산에 돌입했고 세계 최고의 슈퍼카 중 하나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 고성능 차량의 탄생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Lotus는 Esprit에 최신 부분변경을 적용했습니다.

Lotus는 Elise 제품 군에 추가로 156hp Elise 111S를 공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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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톤(Proton)은 ACBN Holdings의 잔여 지분을 인수하여 Lotus 그룹 인터내셔널(Lotus Group International Ltd.)의 100% 주주가 되었습니다.

2003: THE END OF AN ERA

2003년 말, 마지막 Lotus Esprit가 생산 라인을 빠져나오면서 27년 생산 역사의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2004년부터 미국에서 Elise 판매를 개시한다고 발표한 Lotus는 멕시코와 러시아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2004년형 Lotus Exige가 발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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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us는 노리치 시립 축구(Norwich City Football)팀의 셔츠 스폰서로써 지역사회 및 인기 스포츠와의 관계를 돈독히 했습니다.

2004: A NEW EXIGE & THE 20,000TH EL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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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제네바 모터쇼에서 Lotus는 새로운 Lotus Exige를 세상에 공개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Lotus는 트랙 버전의 Lotus Exige Series 2도 공개했습니다.

1월 말, Lotus는 새로운 189hp Lotus Elise 111R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Lotus Elise 111R은 BBC 탑기어(Top Gear)가 시상하는 Best Sports Car 2004를 수상하면서 1995년 데뷔 이후로 50개가 넘는 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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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Elise의 판매가 시작되면서 LA 모터쇼(Los Angeles Motorshow)의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20,000번째 Lotus Elise가 출고되어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Lotus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2005: GROWTH, EXPANSION AND SUC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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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Elise가 미국에서 새로운 연간 판매량 기록을 수립하면서 Lotus가 미국 시장에서 순수 스포츠카 브랜드로 굳건하게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2,300 대 이상의 Elise가 인도되어 Elise는 Lotus의 57년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영국 헤델의 Lotus Sport가 제작하여 2005년에 데뷔한 400bhp 850kg GT2 사양 레이스 차량인 Lotus Sport Exige가 8월 27일 일요일 말레이시아의 국제 세팡(International Sepang) 서킷에서 페트로나스 프리맥스 3 머데카 밀레니엄 12시간 내구(Petronas Primax 3 Merdeka Millennium 12 Hour Endurance) 레이스의 트로피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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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us 엔지니어링이 자체 VVA(Versatile Vehicle Architecture) 컨셉트를 공개했습니다.

2006: NEW PLANS ANNOUNC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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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바 모터쇼에서 Lotus 엔지니어링은 자사의 R&D 프로그램에서 따라 온 여러 기술적 철학을 접목하고 완전한 동력 성능을 갖춘 컨셉트 시제품 APX(Aluminum Performance Crossover) 차량을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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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 맥킨스토시(George Mackinstosh)와 샘 블로그(Sam Blogg)가 Sport Exige GT3를 타고 2006 브리티시 GT 매뉴팩처스 챔피언쉽(British GT Manufacturers Championship)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Europa S Tourer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Europa는 자매 모델인 Elise 및 Exige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내장을 갖추었으며 좀 더 투어링 지향적인 스포츠카였습니다

2007: GROUP LOTUS RECAPITALI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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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Lotus는 주주인 프로톤 홀딩스 버해드(Proton Holdings Berhad)의 도움으로 2007년 3월 31일 부채 자본 환원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덕분에 약 4,500만 파운드의 차입금을 자기 자본으로 재편성하여 대차대조표가 낙관적인 방향으로 회복되었습니다. 1월, Lotus는 311 대의 Lotus 스포츠카가 브랜즈 해치(Brands Hatch)에 모여 길게 늘어서 주행한 이벤트를 통해 단일 브랜드 최대 규모의 모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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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 맥킨스토시(George Mackinstosh)와 샘 블로그(Sam Blogg)가 Sport Exige GT3를 타고 2006 브리티시 GT 매뉴팩처스 챔피언쉽(British GT Manufacturers Championship)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Type 1 Lotus 손목시계가 시장에 출시되었고 높은 인기를 구가했습니다. 새로운 Europa S Tourer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Europa는 자매 모델인 Elise 및 Exige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내장을 갖추었으며 좀 더 투어링 지향적인 스포츠카였습니다

2008: THE EVORA LAU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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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년 Elise가 데뷔한 이후 Lotus가 처음으로 새롭게 출시한 Evora가 공개되었습니다. 당시 시장에 출시된 유일한 미드엔진 2+2 차량인 Evora는 Lotus가 튜닝한 3.5리터 V6 엔진으로 280PS를 발휘했으며 중량은 1,382kg에 불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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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로써 줌 클락(Jum Clark)의 천재성을 기리기 위해 Clark Type 25가 한정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Lotus는 헤델에서 설립 60주년 기념 행사를 열어 축하했습니다. 이 행사는 콜린 채프먼의 아내 헤이젤과 그녀의 아들 클라이브(Clive)가 개최한 행사였습니다.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더욱 환경 친화적인 Elise를 생산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제작한 환경 친화적인 컨셉트 차량 Eco Elise가 런던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Lotus 엔지니어링은 또 다른 환경 지향적 프로젝트를 통해 ‘2008 엔지니어 기술 + 혁신상(The Engineer Technology + Innovation Award of 2008)’ 수상을 축하했습니다. 프로젝트 핫파이어(HOTFIRE)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통해 연료 소모량을 15% 낮춘 GDI(Gasoline Direct Injection) 엔진 컨셉트를 개발하고 자동차 부문의 선도적인 학순 협업 프로젝트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Lotus Sport 2-Eleven GT4 Supersport 레이스 차량이 레이스 우승 혈통과 비할 데 없는 핸들링 및 밸런스의 조합으로 2-Eleven 제품 군의 절정을 이루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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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WORLD’S RECLAIM

Evora는 영광스러운 탑기어 매거진(Top Gear Magazine)의 ‘올해의 스포츠카(Sportscar of the Year)’, 카 매거진(Car Magazine)의 ‘올해의 고성능 자동차(Performance Car of the Year)’, EVO 매거진(Evo Magazine)의 ‘올해의 자동차(Car of the Year)’, 오토카(Autocar)의 ‘영국 최고의 드라이버스 카(Britiain’s Best Driver’s Car)’등을 포함하여 많은 수상을 수상했습니다.

Lotus 엔지니어링은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Frankfurt International Motor Show)에서 일련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통해 레인지 익스텐더(Range Extender) 엔진을 공개했습니다. 레인지 익스텐더 엔진에는 전기 발전기가 장착되어 있었으며 매우 효율적인 에너지원을 제공하여 전기 모터를 직접 구동하거나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했습니다. 또한 배터리로 낮은 탄소 배출량, 최적화된 성능, 실용적인 범위를 갖춘 드라이브 트레인 설계를 가능하게 한 전기 모터를 구동할 수 있었습니다.

70041_Type-124_353x248수상의 영예에 빛나는 Evora roadcar로부터 Lotus Evora Type 124 Endurance Racecar를 개발했고 FIA의 규정과 안전성 기준에 맞추어 제작했습니다. Type 124 Endurance Raceca는 Evora 혁명에서 한 걸음 더 내디딘 결과물이었습니다.

10월, 영광스럽게도 말레이시아의 왕과 여왕이 헤델을 방문했습니다.

2010년 Formula 원 시즌에 Lotus가 다시 참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