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us Heritage 2010's

Heritage 2010

LOTUS 2010'S HERITAGE

2010

LOTUS EVORA CUP

GT4 사양 레이싱 버전인 Lotus Evora Cup과 이를 위한 챕피언쉽이 오토스포츠 인터내셔널(Autosport International)에서 공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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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VA MOTOR SHOW

The Evora 41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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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제네바 모터쇼에서 Lotus 엔지니어링은 플러그인 시리즈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과 드라이버 개입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기술 시연 모델로 Lotus Evora 414E Hybrid 컨셉트를 공개했습니다.

The Evora Carbon Conce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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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ora Carbon Concept가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진주 광택 흰색과 함께 구조적 탄소섬유 지붕, Lotus 모터스포츠의 영향을 받은 카본 디퓨저(Diffuser)와 카본 프론트 스플릿터(Splitter) 그리고 다이아몬드 컷팅 마감이 적용된 단조 알로이 휠이 채택되었습니다. 내장은 탄소섬유, 타공 가죽, 고급 스웨이드 마감으로 처리했습니다.

NEW EL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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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Lotus는 혁신적인 신형 차체 디자인과 이전의 2010 Elise S에 비해 훨씬 발전하여 탄소 배출량이 149g CO2/km에 지나지 않는 새로운 첨단 1ZR-FAE 1.6리터 엔진을 장착한 새로운 2011 MY Lotus Elise를 발표했습니다.

LOTUS ENGINEERING AWARDED BY ‘THE ENGINEER’

EVORA ENGINE CLOSE-UP

엔지니어 – 기술 및 혁신 상(The Engineer – Technology and Innovation Awards)은 올 해 최고의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축하하는 명망 높은 잡지의 연계 시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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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옴니보어(Project Omnivore)가 자동차, 철도, 해양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에너지 부문에서는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택시(Fuel Cell Hybrid Taxi)가 수상했습니다.

2011

LOTUS ORIGIN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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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를 시작하면서 의류, 액세서리, 가죽제품을 갖춘 고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써 Lotus Originals가 출범했습니다.

ELISE CLUB RA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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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se의 경량화 버전으로 Elise Club Racer가 발표되었습니다.

Lotus의 엔지니어들은 기본형과 마찬가지로 1.6리터 엔진을 사용하여 Elise CR의 중량을 기본형 대비 24kg나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좌석과 내장에 차체 색상으로 포인트를 더해 시각적으로 더욱 눈에 띄었습니다.

SOUND TECHNOLOGY

Lotus 엔지니어링과 하만(HARMAN)은 고급 헤일로소닉(HALOsonic) 사운드 합성 시스템과 비디오 기술을 결합하여 차세대 지능형 보행자 경고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 전용으로 개발된 저렴한 초소형 경량 엔진과 발전기로 구성된 슈퍼차저 양산형 Lotus Range Extender도 공개했습니다.

HETHEL TEST TRACK

헤델에 위치한 Lotus의 테스트 트랙은 2011년의 개보수를 거쳐 6월 21일 채프만의 가족, 임직원, 언론, Lotus 딜러, VIP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이젤 만셀(Nigel Mansell), 진 알레시(Jean Alesi), 비탈리 페트로프(Vitaly Petrov), 브루노 세나(Bruno Senna), 그레그 & 레오 만셀(Greg and Leo Mansell), 조니 마울렘(Johnny Mowlem) 등이 새로운 트랙에서 최신 및 기존의 Lotus 차량을 운전하는 역사적인 행사를 진행하면서 재개장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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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MULA ONE 2011 SEA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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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버트 쿠비짜(Robert Kubica)가 2011 시즌 동안 Lotus Renault GP를 위해 경기에 참가할 예정이었지만 2월 이탈리아에서 열린 랠리 경기에서 심각한 부상을 입으면서 닉 하이드펠드(Nick Heidfeld)가 그를 대신에 비탈리 페트로프와 함께 경기에 참가했습니다.

이 팀의 시작은 꽤 순조로웠지만, 영국 그랑프리에서 오프쓰로틀 블로운(Off-throttle Blown) 디퓨저 사용에 대한 일련의 금지 및 신규 제약사항이 도입되면서 이 시스템을 중심으로 차량을 설계했던 해당 팀은 심각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후 시즌 후반에 브루노 세나가 하이드펠드를 대체했습니다.

2012

CHANGE OF OWNER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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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의 DRB 하이컴(DRB Hicom Bhd.)이 국영기업 카자나 내셔널(Khazanah Nasional Bhd.)로부터 Lotus의 모기업 프로톤 홀딩스(Proton Holdings Bhd.)의 과반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DRB 하이컴의 자동차 부문은 부품 제조와 함께 승용, 상용, 대량 운송, 방위 자동차 시장에서 자동차(폭스바겐 AG(Volkswagen AG) 및 다임러 AG(Daimler AG)), 트럭, 오토바이의 유통 및 조립과 관련되어 있었습니다.

GENEVA MOTORSHOW

Lotus는 새롭게 지명된 Lotus의 F1 드라이버 키미 라이코넨(Kimi Raikkonen)의 도움으로 Exige S 로드스터(Exige S Roadster)와 Lotus F1 팀 전용 버전 Evora GTE(Evora GTE) 등 2가지의 새로운 익스트림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이 때, 처음으로 공장에서 장착한 소프트탑(Soft Top) 지붕이 적용된 Exige 모델이 생산되었습니다. 진정한 Lotus 스타일로 정밀하게 튜닝한 서스펜션은 응답성이 뛰어난 승차감과 절묘한 핸들링을 선사했으며, 레이스 기술이 접목된 슈퍼차저 3.5 V6 엔진은 놀라운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p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초(0-60 mph는 3.8초)였으며 0-160kph(0-100mph) 시간은 8.5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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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WOOD FESTIVAL OF SPEED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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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us는 자사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기념하고 현재를 축하하기 위해 여름에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문화 행사인 GFS(Goodwood Festival of Speed) 2012에 참가했습니다. 그리고 모터 레이싱 및 드라이빙 스릴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념하기 위해 Lotus가 제작한 특수 조각품을 로드 마치(Lord March)의 티 하나 없이 깨끗한 공간에 높이 세웠습니다.

이 행사에서 2가지 신형 스페셜 모델을 공개하는 것 외에도 45대 이상의 구형 및 신형 Lotus 레이스 차량들이 신성한 힐 클라임(Hill Climb) 의식을 치렀고, Lotus F1 팀은 그랑프리 경주 차량인 검은색과 금색의 E20으로 관중들을 흥분의 도가니에 빠뜨렸습니다.

유럽 최대 규모의 Lotus 개인 콜렉션을 소유하고 있는 올라프 글래시우스(Olav Glasius)가 자신의 차량 24대를 굿우드로 가져와 역사적인 경매를 진행했습니다. Lotus의 시대를 풍미했던 모델들이 선보였으며 르망에 참가했던 팀 Lotus Type 11(Team Lotus Type 11)과 예전의 Formula 1 Type 18 그리고 깔끔한 Lotus Esprit 터보(Lotus Esprit Turbo)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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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LOTUS EXIGE S

Lotus Exige S가 에보(EVO)의 “2012년 올해의 자동차”로 공동 선정되었습니다.

전 해에 새로운 3.5리터 V6 엔진이 탑재된 첫 Exige S의 파생 제품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345 hp(350 PS) 슈퍼차저 V6 엔진은 단 3.8초 만에 0-60mph를 주파했습니다.

슈퍼차저 3.5 V6 Exige S는 에보 매거진이 선정한 ‘올 해의 자동차’ 시험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두어 Lotus 전 임직원의 노력을 입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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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MULA ONE 2012 SEA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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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에는 명칭을 Lotus F1 팀(Lotus F1 Team)으로 변경하고 2월 20일 새로운 E20을 공개하면서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2007 세계 챔피언 키미 라이코넨이 신예 로메인 그로장(Romain Grosjean)과 함께 리드 드라이버(Lead Driver)로 Formula 1에 복귀했습니다.

Lotus F1 팀은 팀 경기에서 4위로 시즌을 마무리했고, 키미와 로메인은 드라이버스 챔피언쉽에서 각각 3위와 8위를 기록했습니다

2013

EVORA SPORTS RA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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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적으로 향상되고 최적화된 버전의 미드엔진 3.5리터 Evora가 자연흡기와 슈퍼차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4가지 외장 색상 옵션이 지붕, 프론트 스플릿터, 사이드 실(Side Sill), 리어 디퓨저의 대조적인 포인트 색상과 조화를 이루어 Evora의 공격적인 자세를 두드러지게 표현하면서 깔끔한 실루엣을 강조했습니다.

거기에 접지력이 뛰어난 피렐리 피제로 코르사(Pirelli P-Zero Corsa) 타이어를 신긴 유광 블랙의 단조 휠을 갖추고 검은색 모델명 배니 그리고 유니온 잭(Union Jack) 사이드 배지 등의 마무리 터치로 Lotus의 유산에 대한 존중을 표현했습니다.

FORMULA ONE 2013 SEASON

시즌 마무리까지 2 경기가 남은 시점에서 라이코넨은 허리 부상이 재발하여 이를 수술해야 했습니다. 라이코넨은 오스틴(Auston)과 상파울로(Sao Paulo)에서의 두 경기 결장을 발표하면서 Lotus와의 관계를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결장한 가운데 그의 대역인 헤이키 코발라이넨(Heikki Kovalainen)이 미국이나 브라질에서 포인트를 획득하지 못하고 그로장의 극적인 최종전 엔진 결함으로 인해 팀이 컨트스럭터즈 경쟁에서 순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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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A YEAR OF 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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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마르크 게일스(Jean-Marc Gales)가 늦은 봄 Lotus에 합류했습니다.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는 국제적인 자동차 비즈니스맨은 5월부터 그룹 Lotus를 이끌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임무는 간단했습니다. Lotus의 차량이 다시금 스포츠카 세계의 선두에 서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임무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Lotus는 장마르크의 경험이 절실하게 필요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미미하긴 했지만 효과는 있었습니다. 시장과 전반적인 판매량을 모두 증가시키고 수익성을 회복해야 했습니다.

연말까지 새로운 경영 구조가 마련되었고 3개의 새로운 Lotus 모델의 재고를 미리 확보했습니다.

LOTUS ELISE S C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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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 언론 평가 준비를 마친 Elise Cup S는 여전히 신모델로 취급 받고 있는 Elise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을 만한 버전이었습니다.

슈퍼차저 1.8리터 엔진은 경량 구조 및 헤델 테스트 트랙의 기록 단축을 목표로 심금을 울리는 가속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드라이빙의 순수한 즐거움을 운전자에게 안겨 줄 것입니다. Lotus는 그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입니다.

LOTUS DESIGN STEPS UP

러셀 카(Russell Carr)의 지위 아래 내부적으로 2015년을 위한 새로운 Lotus가 공개되었습니다. 최신 밀링 및 3-D 프린팅 설비를 이용해 컴퓨터 데이터를 물리적인 모델로 바꿀 수 있는 통합된 디지털 디자인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새로운 슈퍼카가 탄생했습니다. 준비된 시제품으로 곧 그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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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ATICALLY BE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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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ige 제품 군 확대는 매니아들이 환영할만한 소식입니다. 광범위한 개발 작업을 통해 자동 기어 도입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스포츠카에도 자동 기어가 적용되고 있지만 그 수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Lotus는 Lotus 핸들링 역학의 순수함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열정적인 드라이버들에게 적합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름다운 단조 알로이 패들로 기어를 변속하면서 Lotus Exige의 ‘살아 있는’ 스티어링에 집중할 수 있는 수단으로써 뛰어난 장점을 제공할 것입니다. 로드스터 또는 쿠페 형태의 새로운 Lotus Exige 오토매틱(Lotus Exige Automatic)은 더 큰 매력과 편리함을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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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EARLY RESULTS PROVE THE WILL TO SUCCEED

1월, 장마르크 게일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10개월 동안의 판매량이 63% 나 증가했으며 지난 해에 비해 실제로 모든 시장에서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탄탄한 기초 위에서 우리의 제조 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S Cup이 Elise 제품 군에 포함되면서 최근 자동차 미디어의 헤드라인을 장식했고, Exige S는 새로운 자동 옵션을 통해 개선되면서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우리의 전략이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제품이 최고의 찬사를 받을 수 있도록 경량성, 강성, 순수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Lotus는 자동차를 사랑하며 고객들도 마찬가지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제네바에서 공개된 Lotus Evora 400은 이런 노력의 결정판이지만, 우리는 앞으로 더 높은 곳을 목표로 전진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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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ALER NETWORK EXPANDS

Lotus는 현재 영국에 14개, 유럽 본토에 49개, 북미에 49개, 일본에 20개, 중국에 8개, 기타 시장에 24개 등 전 세계 총 168개 딜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4년 5월 이후로 새로운 30개 딜러를 모집했으며 2015년 말까지 Lotus의 딜러 네트워크를 200개 딜러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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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US ELISE S CUP WINS APPROV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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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기어(Top Gear)” 부터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 까지 그리고 영국과 기타 해외 시장의 “오토카(Autocar)”, “카(CAR)”, “피스톤헤드(Pistonheads)” 등의 개간지에서 Elise S 컵 개발을 열렬히 환영하고 있습니다. 여러 기고문을 통해 전체적인 패키지의 신선함과 활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드라이빙 우월성과 경량 순수성의 궁극적인 모델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역사상 이보다 더 뛰어난 Elise는 지금껏 없었습니다.

MORE TO C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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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제네바에서 Evora 400 슈퍼카가 공개된 가운데 Exige의 자동 버전은 이미 극찬을 받고 있으며 딜러 개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판매량은 매일 증가하고 있습니다. 장마르크 게일스는 새로운 모델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Lotus의 차량에 새로운 호황기를 선사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델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도 태양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