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ge V6 Cup

WEIGHT
이전의 EXIGE CUP 레이싱 모델들에 이어 EXIGE V6 CUP 또한 트랙 성능을 염두에 두고 최적화된 경량 스포츠카로 변신하기 위해 많은 도로용 트림 요소를 제거했습니다. 350PS 슈퍼차저 V6 엔진은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트랙에 초점을 맞춤 에어로다이나믹과 운전자를 지탱해주는 운전석이 차량의 용도를 더욱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물론, 도로용 특성 또한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로터스는 뛰어난 드라이빙 순수성을 통해 레이스 드라이버와 차량의 일체감을 한 차원 끌어 올렸습니다. EIXGE V6 CUP R은 열정적인 레이싱 드라이버들을 위해 개발한 고성능 차량입니다. 헤델(Hethel)의 테스트 트랙에서 개발된 로터스만의 승차감 및 핸들링은 역동적인 성능과 영감을 자극하는 로터스만의 특징입니다.
PERFORMANCE
EXIGE V6 CUP은 강력한 3.5 리터 V6 엔진에 슈퍼차저를 더해 레이스카에 버금가는 스로틀 응답성을 실현했습니다. 균형감 있는 무게 배분으로 스릴 넘치는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며 타이어의 접지력 또한 놀라울 정도이며 접지력은 세계적인 레이스트랙뿐 아니라 주중 공공 도로를 주행하기에도 적합합니다. 배기음이 주는 스릴감 또한 놓치지 않았습니다.
TORSION
모든 EXIGE V6 CUP에는 가장 효율적이고 단단하여 가벼운 압출/접합 방식의 섀시가 적용됩니다. 60 년 이상의 레이싱 카 개발 경험을 토대로 타협 없는 비틀림 강성을 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조절식 서스펜션을 가장 생산적으로 활용하면서 역동적인 밸런스를 더해 경기 중 급격한 헤어핀과 자리싸움 중에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접지력을 선사합니다.
SAFETY
로터스는 레이스 시트와 러너(Runner) 등 모든 FIA 승인 안전장비를 엑시지 V6 컵에 전반적인 디자인 요소로써 통합했습니다. 내장된 롤 바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프론트 케이지로 안전을 보장합니다. 다이나믹 퍼포먼스 매니지먼트(Dynamic Performance Management, DPM) 덕분에 드라이버는 4 가지 프로그램 설정을 통해 엔진과 섀시의 잠재력을 적극 활용할 수 있으며 잠김방지 4포트 브레이크로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TOP SPEED
274
KM/H
0 – 100 KM/H
4.0
SECS
MAX POWER
350
PS
WEIGHT
-66*
KG
FEATURES
- 퓨얼 인젝션 & 슈퍼차저
- 5 리터 V6 엔진으로 350PS 제공
- 강력한 400Nm 토크 제공
- 미드쉽 엔진으로 밸런스 제공
- 공기역학적 최적화
- 로터스가 개발한 다이나믹 퍼포먼스 매니지먼트(Dynamic Performance Management) 제어
- 록킹 디퍼렌셜(Locking Differential) 시스템
- 강력한 가속감 (0-100km/h 4.0 초 주파)
- 최신 구성
- 압출 알루미늄 섀시
- 경량
- 뛰어난 비틀림 강성
- 탄탄한 핸들링 기본기 제공
- 단조 알로이 서스펜션 위시본
-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섀시 크로스 멤버
- 프론트 17 인치 알로이
- 리어 18 인치 알로이
- 5 Y 스포크 주조 알로이 스타일
- 유광 블랙 마감
- 단조 알로이 옵션
- 피렐리 코르사(Pirelli Corsa) 타이어
상시 치합식 헬리컬 기어가 적용되는 6 단 클로스 레이쇼 수동 기어박스와 오픈 디퍼렌셜(Open Differential) 기본 적용. 주조 알로이 휠에 (프론트) 205/45 R17 및 (리어) 265/35 R18 피렐리 코르사 타이어를 적용했습니다.
- UK 로터스 챔피언십(Lotus Championship) 참가 가능
- 유러피안 시리즈 참가 가능
- 미국, 이탈리아, 태국에서 레이스 참가 가능
Exterior
SPECIFICATIONS
- Performance and Emissions
- Engine, Transmission and Dimensions
- Body and Suspension
- Steering, Brakes and Wheels
- Interior Specification
- Options and Option Packs
Exige V6 Cup | |
---|---|
PERFORMANCE* | Manual |
Max power | 345 hp at 7000 rpm (350 PS) (258kW) |
Max torque | 295 lbft at 4500 rpm (400 Nm) |
0-60 mph | < 3.8 seconds |
0-100 km/h | < 4.0 seconds |
Max speed | 170 mph (274 km/h) |
Power to weight ratio | 293 hp/tonne (298 PS/1000kg) |
FUEL CONSUMPTION (mpg* [l/100 km]) | |
Urban | 19.5 (14.5) |
Extra Urban | 37.2 (7.6) |
Combined | 28.0 (10.1) |
CO2 emissions | 235 g/km |
Exige V6 Cup | |
---|---|
ENGINE | |
All alloy, 3.5 litre DOHC V6 VVT-i engine, 24 valve, equipped with Harrop HTV 1320 Supercharger utilising Eaton TVSTM Technology | Standard |
Baffled engine sump | Standard |
Mid mounted, transverse, rear wheel drive | Standard |
Multi-point sequential fuel injection and direct ignition system | Standard |
Lotus Electronic Throttle Control system | Standard |
Exhaust by-pass valve override switch | Standard |
TRANSMISSION | |
6 speed manual gear box with sports ratios | Standard |
Constant mesh helical gears and open differential | Standard |
BOSCH Electronic Differential Lock [EDL] | Standard |
DIMENSIONS | |
Length | 4084 mm |
Width excluding mirrors | 1802 mm |
Height | 1129 mm |
Wheelbase | 2370 mm |
Unladen vehicle mass | - 66 kg* over standard Exige |
Fuel tank capacity | 40 litres |
*Weight saving over standard road car and subject to final specification |
Exige V6 Cup | |
---|---|
CHASSIS/ BODY | |
Two-door, two-seater coupe bodystyle | Standard |
Lightweight, extruded aluminium bonded chassis structure | Standard |
Composite body panels | Standard |
Aerodynamically optimised front splitter, rear diffuser and wing | Standard |
T45 steel roll hoop and A-frame | Standard |
LED front daytime running lights with integrated direction indicators | Standard |
LED rear lamps with integrated direction indicators | Standard |
SUSPENSION | |
Fully independent double wishbone suspension with front and rear anti-roll bar | Standard |
2-way adjustable Nitron dampers, front and rear | Standard |
Optimised suspension to suit the Trofeo tyre characteristics | Standard |
Exige V6 Cup | |
---|---|
STEERING | |
Solidly mounted, mechanical rack and pinion | Standard |
BRAKES | |
Red AP Racing four-piston calipers with upgraded 2-piece ventilated and cross-drilled cast-iron discs | Standard |
Lotus/ BOSCH tuned ABS system | Standard |
Hydraulic Brake Assist [HBA] | Standard |
Electronic Brake Distribution [EBD] | Standard |
Cornering Brake Control [CBC] | Standard |
4-mode Lotus Dynamic Performance Management [Lotus DPM] system including launch control | Standard |
WHEELS & TYRES | |
Gloss black, cast alloy wheels [17" front and 18" rear] | Standard |
Front Pirelli P-Zero Corsa tyres 205/45 R17 | Standard |
Rear Pirelli P-Zero Corsa tyres 265/35 R18 | Standard |
Exige V6 Cup | |
---|---|
INTERIOR SPECIFICATION | |
Lightweight aluminium footwell divider | Standard |
Lightweight aluminium passenger footrest | Standard |
Quick release steering wheel | Standard |
Black leather gear lever gaiter | Standard |
Polished aluminium gear knob | Standard |
Race seats with 4-point harnesses | Standard |
Face level air vents | Standard |
Fire extinguisher and electrical cut-out | Standard |
Exige V6 Cup | |
---|---|
OPTIONAL EXTRAS | |
Metallic paint | Option |
Rear parking sensors | Option |
Air conditioning | Option |
Ohlins TTX 2-way adjustable dampers | Option |
FIA approved 'bolt-in' roll cage | Option |
FIA approved fixed mounting frame for drivers seat with HANS compatibility including 6-point competition harness | Option |
• * 본 차량은 도로용 승용차 겸 비경쟁 트랙데이 이벤트 참가 용도로 개발되었습니다. 계측 랩과 계측 주행을 포함하여 레이스 참가 시 신차 품질보증이 제한됩니다. 레이스 또는 계측 랩 또는 계측 주행 외 트랙데이 이벤트 참가 시 상업적인 용도로 해당 이벤트 참가를 위해 차량을 임대하지 않는 한 신차 품질보증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전 공지 없이 가격, 사양, 옵션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현지 로터스 딜러에 문의하십시오. MPG 수치는 연구실 시험 환경에서 계측한 것으로 실제 주행 결과를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개된 MPG 수치 및 성능 결과는 차량 비교를 위한 목적으로만 제공됩니다. 공공 도로에서의 성능 결과 검증은 지양하십시오. 로터스는 모든 현지 속도 및 안전 법규를 준수하고 항상 안전벨트를 착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오류 및 누락 제외. |